1. 스크럼
팀이 중심이 되어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법
2. 스크럼 팀
(1) 제품 책임자(Product Owner) : 요구사항 우선순위 목록을 작성하는 주체
(2) 스크럼 마스터(Scrum Master) : 스크럼 수행의 가이드 역할
(3) 개발팀(Development Team) : 위 두 구성원 이외의 모든 팀원, 개발에 직접 참여
3. 스크럼 개발 순서
계획 -> 스프린트 -> 일일 스크럼 회의 -> 회의 및 검토 -> 회고
(1) 스프린트 계획 회의 : 단기 일정 수립
(2) 스프린트(Sprint) : 실제 개발 과정, 기간은 2~4주
(3) 일일 스크럼 회의 : 15분 진행, 남은 작업 시간은 소멸차트에 표시
(4) 스프린트 검토 회의 :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지 테스팅하는 회의
(5) 스프린트 회고 : 규칙 준수 여부 및 개선점 확인, 기록
출처 : 정보처리기사 실기 2024 기본서 / 저자 : 길벗알앤디(김정준, 강윤석, 김용갑, 김우경) / 출판사 : 길벗
'정보처리기사 실기 > 요구사항 확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요구사항 개발 프로세스 (0) | 2024.04.04 |
---|---|
요구사항 정의 (0) | 2024.04.04 |
개발 기술 환경 파악 (0) | 2024.04.02 |
애자일 모형(XP 기법) (0) | 2024.04.02 |
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(0) | 2024.03.28 |